[Windwos 11] 윈도우 11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실시간 보호 끄는 방법

윈도우 11에는 기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가 설치되어 있어서 PC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외부에서 제공되는 알약, V3 등 여러 백신이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도 충분히 PC를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외부에서 제공하는 백신을 사용 안 해도 됩니다. 하지만 백신을 사용할 때 문제가 하나 있을 수 있습니다. 백신은 PC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지만 PC를 사용하다 보면 배치 파일 등 정상적인 프로그램을 차단할 때 가 있습니다. 실행하는 파일이 정상적인 파일이라고 판단될 때는 이로 인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실시간 보호를 잠시 끄고 파일을 실행하면 차단하던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는데요 이번포스팅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실시간 보호 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실시간 보호 끄기

1. 작업표시줄에서 Widnows 보안을 검색 후 클릭 해주세요

2024 09 12 16 39 21

2. Windows 보안 메뉴 중 바이러스 및 위협방지로 이동 후 바이러스 및 위협방지 설정에서 설정 관리로 이동해 주세요

2024 09 12 16 39 21 2

3. 실시간 보호 기능 항목을 끔으로 변경하면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실시간 보호가 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4 09 12 16 39 21 3

마치며

마이크로 소프트 디펜더 실시간 보호 끄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은 일시적으로 실시간 보호를 끄는 방법입니다. 다시 실시간 보호를 키는 것을 잊어버렸다 해도 PC를 다시 시작하면 다시 활성화가 되다 보니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정상적인 파일을 실행할 때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가 문제가 된다면 위내용을 참고하여 실시간 보호를 끄고 파일을 실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